• PROJECT

    PHK에서 작업중인 프로젝트입니다.

서브도메인의 중요성

2023-07-24

목차

1. 서브도메인이란 무엇인가?

2. 서브도메인의 역할

3. 서브도메인의 중요성

4. 서브도메인 생성 방법

5. 포스팅 마무리

 

서브도메인이란 무엇인가?

서브도메인(Sub-Domain)이란 웹 사이트의 하위 도메인으로써 해당 웹 사이트의 섹션을 구분하기 위해 도메인 이름에 추가되는 프리픽스(Prefix)를 뜻 합니다. 

주로 웹 사이트 소유자들은 보통 서브 도메인을 이용하여 블로그 포스팅, 온라인 쇼핑몰 등 자신만의 컨텐츠 계층 구조를 구분하여 다양한 섹션을 관리하기 위해 사용하고 있습니다. 

 

서브도메인의 역할

서브도메인은 대부분 해당 상위 도메인, 즉 메인 도메인과는 별도의 웹 사이트에서 운영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방법을 통해 해당 웹 사이트의 전반적인 목적을 유지하며 다양한 섹션을 만들어 낼 수 있습니다. 

궁극적으로 특정 분야에서 전문성을 바탕으로 유기적인 오가닉 트래픽을 발생 시킬 수 있습니다.

현재 서브도메인은 E-Commerce(온라인 쇼핑몰), 모바일, 블로그, 컨텐츠, 포럼 등 다양한 필드에서 사용되고 있습니다. 

 

서브도메인의 중요성

A. 서브도메인은 기본적으로 SEO에 큰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SEO 검색엔진에서는 주로 도메인과 서브도메인을 별도의 개채로 간주하기에 메인도메인과 서브도메인의 주제가 서로 연관성이 없다면 SEO에 악영향을 끼칠 수 있기에 항상 연관성을 만들어서 생성하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B. 도메인 선택이 사용자 경험 및 브랜드 이미지에 미치고 있습니다.

먼저 도메인은 사용자가 해당 웹 사이트에서 가장 직접적으로 보이는 요소 입니다.

이러한 요소를 통해 해당 웹 사이트의 첫인상을 결정 합니다.

예를 들어 "pc.computer.com"의 도메인 경우 컴퓨터와 관련이 있는 웹 사이트를 뜻하고 있으나

서브도메인이 완전히 다른 도메인일 경우 사용자에게 신뢰를 주기 어렵습니다.

또한 웹 사이트의 도메인 선택은 해당 웹 사이트의 브랜드 이미지에도 큰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만약 메인도메인 혹은 서브도메인 명칭이 해당 웹 사이트의 브랜드 이미지와 전혀 다른 경우 해당 브랜드 이미지에 부정적인 영향을 끼칠 수 있습니다.

 

서브도메인 생성 방법

1. 도메인 구매

2. 구매한 도메인을 기존 도메인에 연결

3. 화면 하단에 있는 '서브 도메인 연결' 클릭

4. 연결할 서브 도메인입력

5. 서브도메인 생성 완료

 

포스팅 마무리

서브도메인 선택은 SEO 전략 수립에 있어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서브도메인의 주제가 메인도메인과의 연관성이 있을수록 검색엔진에서는 좋은 평가를 내리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검색엔진 노출이 더욱 활발하여 다양한 이용자들에게 노출 될 수 있습니다.

 

때문에 메인도메인과 서브도메인은 사용자의 기대를 부합하며 SEO 전략에 맞는 방향으로 선택해야만 합니다.

 

PHK에서는 보다 고품질의 백링크전략을 통해 고객님의 사이트가 성공적으로 구글상위노출 될 수 있도록 도와 드립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