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PROJECT

    PHK에서 작업중인 프로젝트입니다.

웹사이트 트래픽 측정 도구 안내

2023-04-12

웹트래픽이란 서버에서 동작하는 서비스에 클라이언트가 접속하여 발생되는 데이터의 전송 수치를 말합니다. 

즉 서버에 접속량이 많이 늘어남에 따라 트래픽이라는것은 증가하게 됩니다.

이와 관련된 정보는 웹 트래픽이란? 에서 확인 가능 하오니 확인 부탁 드립니다.

 

이번 포스팅은 웹사이트 트래픽 측정 도구에 대한 안내입니다.

아래 트래픽 측정 도구는 대부분 유료 서비스로 제한되지만 무료로 사용 가능할 수 있습니다. 

대부분 가장 많이 측정에 사용되는 도구는

1. SimilarWeb

2. SEMrush

이렇게 두 가지가 있습니다.

 

대표적인 웹사이트 트래픽 측정 도구

 

1. SimilarWeb

SimilarWeb에서는 트래픽에 대한 다양한 지표(총방문수, 이탈률, 방문 당 페이지 수, 평균 체류 시간 등)를 월간 단위로 제공하며 경쟁사로 유추되는 사이트 목록도 제공합니다.

또한 비교 사이트를 선택한다면 두 사이트 간의 트래픽과 유입에 대한 비교분석도 제공합니다.


2. SEMrush

SEMrush는 제한적인 영역 내에서 계정 당 하루 최대 무료로 10개 요청 가능합니다.

클릭을 몇 번 하다보면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요청 수를 초과했다는 메시지가 노출됩니다.

SEMrush에서는 해당 키워드로 유입되는 다른 사이트 정보 제공하며 오가닉 및 페이드 서치에 대한 키워드별 성과 분석도 제공합니다.

또한 트래픽에 대한 SimilarWeb과 마찬가지로 다양한 지표(총방문수, 이탈률, 방문 당 페이지 수, 평균 체류 시간 등)를 월간 단위로 제공하고 국가별/기기별 분석 결과 또한 조회 가능합니다.

 

그외에 아래의 다양한 도구를 통해 웹트래픽 측정이 가능합니다.


웹트래픽 무료 측정 도구 안내

- Ubersuggest

- Serpstat

- Ahrefs

- MonsterInsights

- Brand Overflow

- Sitechecker

- Website IQ

- Fathom

- Quantcast

 

해당 사이트들을 확인하시어 자신에게 맞는 사이트를 통해 자신의 웹사이트 트래픽을 조회 할 수 있습니다. 웹트래픽 또한 검색엔진 상위노출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기에 꾸준한 관리가 필요합니다.

 

 

저희 PHK를 믿고 맡겨주시면 웹트래픽 관리 뿐만 아니라 구글상위노출 A부터 Z까지 최대한 효율적인 작업으로 구글상위노출에 큰 도움이 될 것을 약속 드립니다 :)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