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PROJECT

    PHK에서 작업중인 프로젝트입니다.

백링크 빌드 후 검색엔진상위노출이 안된다면?

2023-03-22

백링크(Backlink)는 검색엔진최적화(SEO)에서 가장 핵심적인 요소로 자리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충분한 백링크 빌드 후 검색엔진상위노출이 안된다면 아래와 같은 이유가 해당 사이트에 존재하고 있을 확률이 높습니다. 

 

검색엔진상위노출이 안되는 이유 

1. 해당 키워드의 경쟁력이 높다 

원하는 키워드의 경쟁력이 높다면 검색엔진상위노출이 어렵습니다.

​이유는 다른 웹사이트들도 그 키워드를 타켓으로 검색엔진상위노출을 시도하기에 그만큼 경쟁력이 높아질 수 밖에 없습니다. 

이러한 경우, 백링크 빌딩외에 다양한 방법을 시도하시는것이 좋습니다.

 

1.1 웹사이트 최적화 진행 

웹사이트 최적화 진행으로 해당 사이트의 경쟁력을 키우는것입니다.

웹사이트 최적화의 내용은 제목, 메타 설명, URL 등 다양한 요소들을 최적화하고 이미지 파일명, alt 태그 등의 요소도 고려하여 작업을 진행하면 좋습니다.

1.2 SNS를 활용

SNS는 기본적으로 검색엔진의 랭킹에서 큰 영향을 만들고 있습니다.

때문에 이를 통해 웹사이트를 홍보하고 그것을 많은 사람들에게 공유될 수 있도록 작업하는것이 좋습니다.

1.3 다양한 컨텐츠 제공

예를 들어 한 제품을 판매할 때 그 제품의 다양한 특징 및 정보들도 같이 제공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는 많은 오가닉 트래픽을 만들 수 있어 검색엔진상노출에 큰 힘이 되고 있습니다.

 

2. Low Quality의 백링크

현재 많은 구글상위노출 전문 업체에서 진행하고 있는 백링크 제공 서비스는 대부분 Low Quality와 값싼 백링크를 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백링크는 많은 양보단 양이 적더라도 High Quality의 백링크가 가장 중요합니다.

백링크의 질이 떨어진다면 해당 웹사이트는 분명 악영향을 갖게 되고 최악의 경우 검색엔진에서 없어질 수 있습니다.

 

3. 한번에 많은 백링크 빌드

한번에 많은 백링크를 빌드하게 된다면 검색엔진에서는 이를 스팸으로 인식하여 벌점을 부여 할 수 있습니다.

때문에 항상 백링크 작업을 진행 할 시, 양보다는 질에 초점을 두어 천천히 백링크 빌드 진행을 하시는것이 좋습니다.


4. 검색엔진 최적화는 시간 관건

백링크 빌드를 포함한 다양한 SEO 전략을 사용한다하여 결과가 즉각적으로 나타나지는 않습니다.

작업이 완료 후 짦게는 2-3주 후에 결과가 나타나기에 지속적인 작업이 필요합니다.

 

백링크 빌드는 검색엔진 최적화에서 매우 중요한 요소 중 하나입니다.

이에 phk는 다양한 SEO 전략들을 결합하여 사용하고 검색엔진의 가이드라인을 준수하며 작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구글상위노출의 첫번째 시작, PHK에 맡겨주세요!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