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PROJECT

    PHK에서 작업중인 프로젝트입니다.

구글 검색최적화 (SEO) 글쓰기 중요팁

2023-08-03

이번 포스팅은 구글 상위노출을 진행하면서 가장 기본적이지만 가장 중요한 요소 중 하나 인 SEO 친화적 컨텐츠 작성에 관한 중요 팁 입니다.


1. 제목 작성 시 키워드 포함

컨텐츠 시작시 꼭 필요한 부분인 제목에는 핵심 키워드를 넣어주는 편이 좋습니다.

그렇다고해서 너무 많은 키워드를 넣으면 구글봇의 혼란을 초래할수 있으므로

2-3개 가량의 키워드와 함께 직관적으로 제목을 작성하면 도움이 됩니다.

 

 

2. 디스크립션 활용

디스크립션 또는 HTML태그라고 불리우는 이것은 요약/미리보기로 설명드릴수 있습니다.

구글봇의 메커니즘은 제목 및 디스크립션에서 많은 정보파악이 되도록 설계되어 있으며

첫 2줄(약150자 가량)이 디스크립션에 해당되므로 이를 신경써야합니다.

또한 미리보기에 나와있는 내용은 사용자들의 유입을 결정짓는 중요 요소이기도 합니다.

 

 

3. H태그 활용

H1태그는 컨텐츠의 제목이며 H2태그들는 소제목을 뜻합니다. 구글봇은 크롤링작업을 통해 글의 정보를 수집할때 

소제목의 키워드도 확인하며 H1태그와의 연관성을 판단합니다. 

소제목들은 원하는 정보 부분도 수월히 찾아 읽을 수 있게 하여 사용자들의 체류시간도 늘어나게 할수 있습니다.

 

 

4. 구글 알고리즘에 알맞은 본문을 작성

2023년 4월부터 구글검색엔진은 기존 EAT알고리즘에서 EEAT알고리즘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Experience(경험) 부분 추가) 

EEAT 란 Experience(경험) - Expertise(전문성) - Authoritativeness(권위성) - Trust(신뢰성) 의 약자로

구글봇은 해당 알고리즘을 기준으로 좋은 컨텐츠인지 판단하여 상위노출 시킬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구글 검색센터 SEO 기본가이드에 따르면 사용자에게 도움이 되는 좋은 환경의 웹사이트를 구축하는것을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본문에는 주제와 관련있는 양질의 내용을 적어야하며

글작성시 내부링크 외부링크를 걸어 해당 컨텐츠가 유용한 컨텐츠로 판별되게 하면 도움이 될것입니다.

 

 

아래 정보들은 많이들 물어보시는 내용들을 위한 답변입니다.

 

이미지는 넣는 것이 좋을까요?

결론은 "용량관리 부족으로 페이지 로딩시간에 영향을 주는경우 넣지 않는게 좋다" 입니다.

구글은 텍스트를 기반으로 빠른 검색을 선호합니다. 

적당한 이미지와 링크활용은 사용자들에게 원하는 게시글을 쉽게 찾고 가독성을 높이는데 도움을 주지만

업로드로 인해 페이지 최적화에 영향을 준다면 꼭 필요한 이미지 외에는 넣지 않는것이 좋습니다.

 

상위노출을 위한 최적의 글자수는 몇자인가요?

이 또한 결론은 없다고 공표되어 있습니다. 허나 유리하다고 널리 받아 들여지는 글자수는 1000~2000자 사이의 글로

텍스트를 기반으로 정보 파악이 이루어지는 구글 알고리즘상 긴 글이 유리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가장 중요한 건 글자수가 아닌 양질의 컨텐츠 및 내용이라고 말씀 드릴 수 있습니다.

 

 

구글 검색최적화 SEO 글쓰기 팁들을 활용하여 양질의 콘텐츠를 제작하고 성공적인 SEO를 경험하시기 바랍니다.

 

저희 PHK를 믿고 맡겨주시면 구글상위노출 A부터 Z까지 최대한 효율적인 작업으로 구글상위노출에 큰 도움이 될 것을 약속 드립니다! :)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