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PROJECT

    PHK에서 작업중인 프로젝트입니다.

구글 SEO 해야하는 이유

2023-07-31

목차

1. 구글 SEO 란?

2. SEO를 해야하는 이유

3. SEO를 통한 기대효과

4. 포스팅 마무리


구글 SEO란 무엇인가?

구글 SEO(Search Engine Optimization)란 쉽게 말해 자신의 웹 사이트나 블로그 혹은 컨텐츠를 검색 엔진 결과에서 최상단에 위치시키는 작업을 의미하고 있습니다.

구글 SEO 정의에 대한 더 많은 결과는 PHK의 포스팅 중 하나인 SEO란 무엇인가 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SEO를 해야하는 이유

현재 컨텐츠 및 각종 정보들이 수도 없이 존재하고 있습니다. 

쉽게 말해 컨텐츠 홍수 시대라고 표현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이유들로 인해 아무리 좋은 컨텐츠 및 다양한 정보들을 다루는 웹사이트 및 블로그라 하여도 제대로 된 SEO 작업이 되지 않은 상태면 상위노출은 물론 검색엔진에 제대로 노출되지 않을뿐더러 제대로된 마케팅을 하기 어렵습니다.

아래의 포스팅을 통해 우리가 꼭 SEO를 해야하는 이유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SEO는 검색광고보다 적은 비용, 큰 효과를 볼 수 있다.(SEO>검색광고)

기본적으로 SEO는 검색광고 대비 적은 비용으로 큰 효과를 만들어 내고 있습니다.

대표적인 예로 검색광고의 경유 SEO에 비해 적은 시간에 빠르게 검색엔진에 상위노출이 될 수 있지만 유입이 높으면 높을수록 비용도 올라가며 또한 중간에 검색광고를 중단 할 시 검색엔진 상위노출이 어렵습니다.

또한 검색광고는 대부분 입찰식이며 높은 금액을지불하면 높은 노출 순위에 위치 할 수 있기에 키워드 파워가 강할수록 더욱 더 높은 금액이 지출됩니다.

그에 비해 SEO는 꾸준함과 PHK와 같은 구글상위노출 전문 업체들의 협력이 있으면 탄탄하고 꾸준히 검색엔진에 상위 노출이 가능합니다. 

SEO를 중단하더라도 그간 쌓아두었던 노력이 있기에 스팸정책에만 걸리지 않는다면 다시 재기할 가능성이 검색광고 대비 현저히 높습니다.

 

2. SEO는 검색광고대비 지속적인 효과를 볼 수 있는 마케팅 방법입니다.

SEO는 타깃을 설정하고 진행하는 검색광고와 비교하여 타킷뿐만 아니라 잠재적인 고객이 자신의 웹사이트 및 블로그에 높은 확률로 접근 가능하게 만드는 마케팅 방법입니다.

하나의 키워드에서만 상위노출이 아닌 해당 키워드와 연관된 키워드들을 검색 시 동일하게 상위노출이 된다면 분명 잠재적인 고객의 유입을 높일 수 있습니다.

 

3. 검색광고 대비 SEO는 클릭률이 높습니다.

Ahrefs(SEO 도구)에서 확인 가능하듯이 보통적으로 오가닉 서치로 통한 유입은 검색광고 유입 대비 약 2배정도 높은 수치를 달하며 그 클릭률을 약 7-8배정도 높습니다.

오가닉 서치란 광고검색 제외 순수 키워드를 통한 검색을 뜻하며 여러 포털사이트 상위노출에 큰 영향을 끼치고 있습니다.

단순히 생각하면 여러분들의 평소 검색 습관과 경험을 생각하시면 됩니다.

광고를 기본적으로 좋아하시는 분들은 없을거라고 생각합니다.

전 세계적인 동영상 공유 플랫폼인 유튜브에서도 광고를 스킵 할 수 있는 프리미엄 유튜브를 런칭해 폭팔적인 인기를 이끌어 내고 있습니다.

 

SEO를 통한 기대효과

SEO를 통해 얻을 수 있는 기대효과는 크게 3가지 존재하고 있습니다.

 

1. 자신의 브랜드 인지도 대폭 상승 가능

철저한 SEO작업을 통해 검색결과 상위노출이 가능하며 이 방법을 통해 자신의 브랜드를 찾는 소비자들이 많아질 수 있습니다.

보통적인 소비자 입장에서 자주 보이는 익숙한 콘텐츠는 신뢰도가 쌓이며 자신의 브랜드 인지도 또한 대폭 상승 가능합니다.

 

2. 인지도 상승을 통한 구매 전환율 상승 가능

브랜드 인지도 상승 및 신뢰도가 높아지면 높아질수록 관련된 제품이나 정보 등을 구매할 가능성도 자연스럽게 높아질수 있습니다.

물론 아무리 좋은 제품이라도 가성비 측면에서 장점이 낮아지면 어렵지만 비슷한 가격에서 동일한 종류의 제품이라면 인지도와 신뢰도가 높은 제품의 판매량이 현저히 높습니다.

 

3. 투자자본수익률(ROI:Return on Investment) 감소

투자자본수익률이란 투자자의 투자로 인해 얻어진 수익을 뜻하며 주로 다양한 투자 방법의 효율성을 측정하는데 사용하고 있습니다.

SEO는 검색광고 대비 현저히 낮은 비용이 소비되나 검색광고에 버금가는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2번 설명과 같이 비용 투자 없이 구매전환율이 높아진다면 투자자본수익률이 당연히 감소하여 비용적인 측면에서 더욱 더 좋은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은 구글 SEO 해야하는 이유에 대한 포스팅입니다.

 

PHK에서는 철저하고 효과있는 구글 SEO 전략을 통해 고객님의 사이트가 성공적으로 구글상위노출 될 수 있도록 도와 드립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