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PROJECT

    PHK에서 작업중인 프로젝트입니다.

백링크 거부 - 구글 서치콘솔에서 백링크 거부 방법

2023-04-18

백링크 구축 하면서 높은 품질의 백링크 구축이 가능하나 그와 같이 낮은 질의 백링크 또한 구축을 할 수 있습니다. 이는 SEO에 친화적인 방법이 아니며 구글 스팸 부정적인 환경에 노출 될 수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은 구글 서치콘솔을 이용하여 유해 백링크 거부하는 방법에 대한 포스팅입니다.

 

백링크 거부 방법


1. 해당 백링크 거부 유무 확인

 

먼저 백링크 거부를 진행하기 앞서 해당 백링크들을 거부하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해당 백링크가 사이트로 연결되는 스팸 및 인위적으로 품질이 떨어지는 링크가 많거나 

해당 링크로 인해 사이트에 직접 조치가 적용되거나 적용 될 수 있는 경우에 거부하는 것이 좋습니다.

ahrefs 나 MOZ를 이용하여 스팸지수가 높은 백링크들은 메모 해놓습니다.

 

2. 거부할 백링크 확인

 

거부할 백링크들을 텍스트 파일 및 메모장에 모은 후 구글에 업로드 진행해야 합니다.

업로드 할 링크 파일 형식은 아래와 같습니다.

*파일 이름은 .txt 확장자로 끝나야 합니다.

*파일은 UTF-8 또는 7-bit ASCII 형식으로 인코딩된 텍스트 파일이어야 합니다.

*도메인이나 하위 도메인을 거부하려면 domain:example.com과 같이 'domain:' 접두어를 추가합니다.

*거부할 URL이나 도메인을 한 줄에 하나씩만 지정합니다.

 

3. 거부 링크 목록 업로드 진행

 

*구글서치컨솔로 이동

*웹사이트 선택

*링크 거부 클릭

*파일 선택

(거부 링크는 링크 보고서에 표시 예정)

 

이번 포스팅을 통해 자신의 웹 사이트에 유해 백링크가 있을 경우 거부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어느정도 유해 백링크가 존재하면 큰 타격이 없으나 백링크 구축 초반부터 많아지면 분명 구글상위노출에 큰 악영향을 끼칠 수 있기에 주기적으로 관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 외에 저희 PHK는 구글상위노출 관련 많은 정보와 도움을 제공 할 수 있기에 저희 PHK를 믿고 맡겨주시면 구글상위노출 A부터 Z까지 최대한 효율적인 작업으로 구글상위노출에 큰 도움이 될 것을 약속 드립니다! :)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