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PROJECT

    PHK에서 작업중인 프로젝트입니다.

백링크 주의사항

2023-04-11

백링크 작업을 하면서 해당 웹페이지에 등록되어있는 백링크가 검색 엔진의 알고리즘에 의해 어뷰징(Abusing)으로 감지되어 페널티를 받지 않도록 각별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때문에 백링크의 수와 질을 충분히 고려해서 작업하고 또한 불법 사이트 혹은 동의 받지 않고 기재하여 삭제가 될 수 있는 사이트, 구글 가이드 규격을 충족시키지 않은 사이트에서 언급은 자제하는 것이 좋습니다.

 

백링크 품질 확인 방법

 

1. 백링크 수 확인

예전에는 백링크 숫자가 많으면 많을수록 좋은 영향을 끼쳣지만 현재는 그렇지 않습니다.

백링크 양 보단 질이 우선시 되고 있고 퀄리티가 낮은 백링크가 많으면 오히려 구글상위노출에 악 영향을 끼칠 수 있기에 항상 적당한 백링크 수와 높은 퀄리티를 유지해야합니다.

 

2. 앵커텍스트 확인

백링크에 사용된 앵커텍스트가 키워드나 키워드 구문으로 잘 구성이 되어 있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구글상위노출 및 검색엔진에서는 앵커텍스트가 백링크 품질에 큰 영향을 미치고 앵커텍스트가 실제로 연결된 페이지와 관련이 있어야 합니다.

 

3. 도메인 저작권 확인

백링크 작업을 진행할때, 백링크의 출처인 사이트가 신뢰할 수 있는 도메인인지 확인해야 합니다. 구글상위노출에서는 기본적으로 유명한 사이트, 신문, 매체 등과 같은 권위 있는 사이트에서 백링크가 발생하면 품질이 높다고 판단 할 수 있습니다.

 

4. 페이지 저작권 확인

백링크가 연결된 페이지가 원래 목적과 연관되어 있는지 확인하고 백링크의 내용과 연결된 페이지의 내용이 유사한지 혹은 관련성이 있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5. 페이지 등급 확인

백링크가 연결된 페이지 등급을 확인합니다. 구글상위노출 및 검색엔진에서는 백링크가 연결된 페이지의 등급이 높을수록 해당 백링크의 품질도 높아지고 있습니다.

 

백링크 주의사항과 백링크 품질 확인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웹 페이지 및 사이트를 운영하면서 구글상위노출을 하나부터 열까지 혼자 하기에는 큰 무리가 있습니다.

 

저희 PHK는 구글상위노출 관련 많은 정보와 도움을 제공 할 수 있기에 저희 PHK를 믿고 맡겨주시면 구글상위노출 A부터 Z까지 최대한 효율적인 작업으로 구글상위노출에 큰 도움이 될 것을 약속 드립니다! :)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