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PROJECT

    PHK에서 작업중인 프로젝트입니다.

구글상위노출 관련 용어 - DR/DA는 무엇일까?

2023-04-08

구글상위노출 작업 및 SEO 작업을 진행할때 분명 DR 이나 DA 이란 단어에 대해 들어보셨을겁니다.

이번 포스팅은 DR 와 DA의 의미와 특징에 대한 포스팅입니다.

 

DR이란? 

 

DR(Domain Rating)이란 Ahrefs에서 개발한 순위 측정 기준으로 웹사이트의 백링크 프로필의 강도를 0에서 100까지로 표시하는 점수입니다.

쉽게 풀면 DR 점수는 Ahrefs 사이트에서 해당 도메인의 백링크를 분석하여 나온 점수를 뜻 합니다.

현재 Ahrefs 사이트는 유명하기에 어느정도 측정의 기준으로 인정되고 있습니다.

 

DA란? 

 

DA(Domain Authority)란 Moz에서 개발한 순위 측정 기준으로 해당 웹사이트가 검색 엔진 결과 페이지(SERP)에서 얼마나 높은 순위를 매길지 측정하는 항목입니다.

쉽게 말해 Moz라는 사이트에서 개발하여 해당 웹사이트가 검색엔진에서 1-100의 숫자로 얼마나 잘 검색되고 있는지를 나타내는 측정 값입니다,

위에 설명 드린 사이트 Ahrefs처럼 Moz 또한 측정 알고리즘에 의해 숫자로 나타내고 있고 또한 유명하기에 어느정도 공신력을 갖고 있습니다.

 

DA 지수의 활용은 검색결과의 랭킹을 비교 및 분석하는데 사용하고 있습니다.

만약 자신의 사이트 대비 높은 순위에 있는 경쟁사이트는 보통적으로 높은 DA 점수를 갖고 있다고 예측하시면 됩니다.

허나 구글 순위를 결정하는 요소는 많기에 이 방법은 절대적 일 수는 없습니다.

 

결론은 DR 점수는 그 도메인의 백링크를 분석해서 나온 점수이고 해당 사이트의 백링크 강도를 추측할 수 있는 점수이며

DA 점수는 구글 검색결과에 얼마나 잘 노출이 될지에 관한 점수로 표기된 척도로 생각하시면 됩니다.

 

허나 이 두가지의 척도는 결코 절대적 지표가 될 수 없으며 단지 자신의 웹사이트가 어떠한 상태인지에 대한 추측을 위한 용도로 쓰는 것이 좋습니다.

모든 것이 DA/DR로 결정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예측 도구로 생각해야지 맹신하면 안됩니다.


이 외에 저희 PHK는 구글상위노출 관련 많은 정보와 도움을 제공 할 수 있기에 저희 PHK를 믿고 맡겨주시면 구글상위노출 A부터 Z까지 최대한 효율적인 작업으로 구글상위노출에 큰 도움이 될 것을 약속 드립니다! :)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