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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HK에서 작업중인 프로젝트입니다.구글 SEO 최신 트랜드 최적화요소 안내
2023-03-29이번 포스팅은 구글 SEO 최신 트랜드 최적화요소에 대해 안내드립니다.
아래 구글 SEO 최신 트랜드 내용들을 확인하시어 더욱 더 효율적인 구글 SEO를 진행 하시길 바랍니다!
구글 SEO 최신 트랜드 최적화요소
1. 키워드와 컨텐츠 연관 및 관련성 확인
구글은 순위를 기본적으로 해당 컨텐츠가 키워드와 관련이 없거나 유저의 의도와는 상관이 없는 경우 순위를 매기지 않고 있습니다.
또한 구글 SEO 알고리즈의 변화 및 진화로 아무 상관없이 무분별한 키워드와 남용과 관련 없는 컨텐츠로 볼륨만 키워놓은 사이트는 스팸으로 간주하고 있습니다.
이 사실을 바탕으로 높은 양의 관련 없는 키워드 보다는 높은 품질의 해당 키워드와 관련이 있는 컨텐츠를 제공하는 것이 해당 사이트를 최적화하는 방법 중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2. 방문자 혹은 유저 체류시간(사용자가 사이트에 머무는 시간)
위에 설명과 연관되어 있는 내용입니다. 만약 방문자가 원하는 컨텐츠를 찾았다면 해당 사이트에서 머무는 시간은 당연히 길어질 수 밖에 없습니다.
허나 컨텐츠가 빈약하고 품질이 낮다면 해당 방문자는 해당 사이트를 떠나 새로운 사이트로 재 빨리 이동할 것 입니다.
방문자 혹은 유저 체류시간이 높다면 분명 구글 SEO최적화에 큰 도움이 될 것 입니다.
3. 반응형 웹 및 모바일 최적화 사용
현재 모바일 사용이 증가함에 따라 모바일 최적화도 구글 SEO 최신 트랜드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그렇기에 모바일 웹사이트가 없는 브랜드는 그렇지 않은 브랜드에 비해 경쟁력이 떨어지고 있습니다.
반응형 및 모바일 최적화 페이지가 없다면 손해가 크고 실제 PC버전과 모바일 버전에서 같은 키워드를 검색했을 때 랭킹에서 큰 차이를 보이고 있습니다.
4. 구글 친화적 모바일 페이지
위에 설명과 같이 모바일을 사용하는 유저가 급속도로 증가하면서 PC버전 외에 모바일에도 최적화가 필요한 시점입니다.
아래 링크를 통해 자신의 사이트가 모바일에 친화적인지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5. 페이지 로딩 속도 확인
구글에서는 기본적으로 이용자 및 유저가 조금이라도 쉽고 빠르게 접촉할 수 있게 원하고 있습니다.
때문에 페이지 로딩 속도가 빠른 페이지를 원하고 이를 개선하는 것은 중요한 부분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아래 링크를 통해 자신의 사이트의 페이지 로딩 속도를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이 외에 많은 정보와 도움을 제공 할 수 있기에 저희 PHK를 믿고 맡겨주시면 구글상위노출 A부터 Z까지 최대한 효율적인 작업으로 구글상위노출에 큰 도움이 될 것을 약속 드립니다! :)